라이브커머스로 진화한 ‘에듀테크 스타트업’
벤처/스타트업 2023년 2분기 국내 #라이브커머스 거래액이 2,812억 원으로 전년 대비 43% 증가하며, #교육업계에서도 #크레타클래스, #한국몬테소리, #한솔교육 등이 #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활발한 소통과 판.. |
벤처스퀘어 | |
그립컴퍼니, 마포구청과 업무협약 체결
벤처/스타트업 #라이브커머스플랫폼 #그립 을 운영하는 #그립컴퍼니 가 #마포구청 과 마포구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한 #업무협약 을 체결했다. The post 그립컴퍼니, 마포구.. |
벤처스퀘어 | |
그립컴퍼니, ‘가치상점 팝업스토어’ 운영
벤처/스타트업 #라이브커머스플랫폼 #그립 을 운영하는 #그립컴퍼니 가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#토로토로스튜디오 에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판매 지원을 위한 #가치상점 #팝업스토.. |
벤처스퀘어 | |
엠제이에프엘비 "거대 시장 중국 라이브커머스서 성과낼 것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"현대홈쇼핑과 아모레퍼시픽에서 150억 투자받은 국내 뷰티 MCN(다중채널네트워크)의 중국 법인장으로 다년간 근무하며 국내 기업과 해외 소비자 간 거래장벽이 있는 걸 알게됐습니다. 여.. |
ZDNet Korea | |
모비두 ‘소스’,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‘더샵’과 라이브커머스 론칭
벤처/스타트업 #쇼퍼블비디오테크놀로지, #Sauce 운영사 #모비두 가 #의약품이커머스플랫폼 #더샵 과 함께 #라이브커머스 를 #론칭 했다. The post 모비두 ‘소스’,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‘더샵’과 라.. |
벤처스퀘어 | |
공정위, '무조건 판매자 책임' 네이버·쿠팡 등 불공정 약관 고친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A사 라이브커머스 이용약관에는 “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하거나 배송 과정상 하자가 발생하면, 판매회원은 관련한 모든 책임을 부담한다”고 명시됐다. 공정거래위원회는 네이.. |
ZDNet Korea | |
티몬, 입짧은햇님과 경북 우수 브랜드 지원 라이브커머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티몬이 10일 오후 10시 먹방 유튜버 ‘입짧은햇님’과 경상북도 우수 기업 먹거리를 판매하는 특별 라이브방송을 펼치며 지역 브랜드 활성화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. 이번 라방은 티몬이.. |
ZDNet Korea | |
라이브커머스 '그립', 신규 입점 판매자 수수료 0% 행사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‘그립’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신규 입점 판매자(셀러)를 대상으로 한 달간 방송·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겠다고 19일 밝혔다. 그립은 시간·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.. |
ZDNet Korea | |
레이블코퍼레이션 "올해 왕홍이 판매한 한국 브랜드 1000억원 넘어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중국 라이브 커머스-마케팅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(대표 이성탄, 최민석)이 왕홍 내한 초청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인 ‘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’를 통해 올해 들어 8월까지 판매한 한국.. |
ZDNet Korea | |
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기업 모비두, 70억 원 투자 유치
벤처/스타트업 #라이브커머스솔루션기업 #모비두 가 70억 원 규모의 #시리즈B브릿지 #투자 를 유치했다. The post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기업 모비두, 70억 원 투자 유치 appeared first on .. |
벤처스퀘어 | |
라이브커머스, 왜 배민은 철수하고 카카오는 잘 나갈까
IT일반 *이 글은 외부 필자인 설민철님의 기고입니다. 배달의민족이 라이브커머스 사업인 ‘배쇼라(배민 쇼핑 라이브)’를 종료했습니다. 2021년 3월 서비스 런칭 이후 2년 6개월 만에 내린 .. |
아웃스탠딩 | |
레이블코퍼레이션, 일본 광고회사 ‘덴츠’와 비즈니스 파트너 계약 체결
벤처/스타트업 중국 왕홍 마케팅·라이브커머스 기업 #레이블코퍼레이션 이 일본 광고회사 #덴츠 와 일본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 및 마케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. The post 레이블코퍼레이션, 일본 광고회사 .. |
벤처스퀘어 | |
그럽컴퍼니, 일본 상장 기업 ‘토리도리(toridori)’와 파트너십 체
벤처/스타트업 #라이브커머스플랫폼 #그립 과 #라이브커머스솔루션 #그립클라우드 를 서비스하고 있는 #그립컴퍼니 가 #인플루언서마케팅 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#일본 상장 기업 #토리도리 와 #파트너십 .. |
벤처스퀘어 | |
NS홈쇼핑, 라이브커머스 'NS의 식탁' 시작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NS홈쇼핑이 오는 9일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'우리의 식탁'과 협력한 라이브커머스 'NS의 식탁'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. 'NS의 식탁.. |
ZDNet Korea | |
그립X도그어스플래닛, ‘리홈(Rehome)’ 캠페인 진행.. “유기견 후
벤처/스타트업 #그립컴퍼니 가 운영하는 #라이브커머스플랫폼 #그립 이 #반려견교육센터 #도그어스플래닛 과 함께 유기견들의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‘리홈’ 캠페인을 펼친다. The post 그립X도그어스플래닛, ‘.. |
벤처스퀘어 | |
레이블코퍼레이션, 쿤츠그룹과 함께 ‘중국 진출 및 유통 확대’ 앞장선다
벤처/스타트업 #중국왕홍라이브커머스전문기업 #레이블코퍼레이션 이 #중국대형유통기업 #쿤츠그룹 과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및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. The post 레이블코퍼레이션, 쿤츠그룹과 함께 .. |
벤처스퀘어 | |
그립컴퍼니, 유튜브와 라이브 쇼핑 파트너십 체결
벤처/스타트업 라이브 커머스 #그립 을 운영하는# 그립컴퍼니 가 #유튜브 와 #라이브쇼핑파트너십 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. 그립 유튜브 채널 및 그립과 파트너십을 맺은 크리에이터 채널이라면 라이브 진행 시 해.. |
벤처스퀘어 | |
라이브커머스 모비두,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 기업 선정
벤처/스타트업 원스탑 라이브커머스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스타트업 모비두는 29일 (현지시간) 포브스 아시아가 선정한 ‘아시아 100대 유망기업(Forbes Asia 100 To Watch 2022)’에 선.. |
벤처스퀘어 | |
"라이브커머스, 홈쇼핑 경쟁상대 아닌 지역 골목상권 지원 역할”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TV홈쇼핑에 입점하지 못하는 소상공인과 개인사업자들이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할 경우, 3회 이용만으로도 매출이 최고 547%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. 또 전문가들은 라이브커머스를 “.. |
ZDNet Korea | |
4050에서 MZ로, 고객층 확장을 노리는 ‘홈앤쇼핑’의 사용성을 살펴봤
IT일반 *이 글은 외부 필자인 노효정님의 기고입니다. 최근 유통업계의 트렌드라고 하면 역시 ‘라이브 커머스’가 아닐까 싶은데요. 올해 들어 시장 경쟁력 확보를 노리며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앱.. |
아웃스탠딩 | |
SPC섹타나인, 라이브커머스 연계 웹예능 선봬
IT일반 SPC그룹의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(Secta9ine)은 13일 SBS모비딕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커머스 연계 웹 예능 ‘팔아야 산다’ 시리즈를 SBS 유튜브 채널 ‘모비딕’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.. |
IT조선 : 전체기사 | |
K쇼핑, ‘호령전' 미술품 라이브커머스 진행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K쇼핑은 국내 아트테인먼트 컴퍼니 레이빌리지와 함께 'Amulet 호령展-범을 깨우다(이하 호령전)' 전시 관련 작품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.. |
ZDNet Korea | |
롯데온 라이브커머스, 소비자 참여형으로 바꾼다
IT일반 롯데온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시도한다. 롯데온은 21일 패션 상품을 시작으로 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.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는 롯데온의 주력 상품인 .. |
IT조선 : 전체기사 | |
11번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, AWS로 어떻게 바뀌었나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“외부 솔루션으로 만들었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작년 8월 아마존웹서비스(AWS) 기반의 자체 플랫폼으로 변경한 뒤 라이브방송 중 최고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으로 성장했다.” 3.. |
ZDNet Korea | |
네오엔터디엑스·GS리테일, 가상인간 삼각김밥 라이브커머스 MOU
벤처/스타트업 네오엔터디엑스(대표이사 권택준)가 GS리테일(대표이사 허연수,김호성)과 지난 2월 22일 가상인간 라이브커머스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. 본 협약에는 AI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 .. |
벤처스퀘어 | |
'콘텐츠커머스' 뛰어든 유통업계...'이용자+매출' 두 토끼 잡아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티몬·11번가·롯데홈쇼핑·29CM 등 이커머스 업체들이 '콘텐츠커머스'에 뛰어들고 있다. 콘텐츠커머스란 웹예능, 퀴즈쇼 등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 형식에 상품 소개, .. |
ZDNet Korea | |
크리에이터 준비생 1500명이 찾은 바로 그 기업!
IT일반 1인 미디어 MCN 기업 미디어자몽㈜ (김건우 대표)이 2021년도에 크리에이터 콘텐츠 교육생 1,500여 명을 양성했다. 미디어자몽은 1인 미디어 MCN 비즈니스 전문기업으로 미디어 콘텐츠 .. |
DIGITAL iNSIGHT | |
탈잉, 크리에이터 위한 맞춤 클래스 오픈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(대표 김윤환)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(창작자 경제)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크리에이터를 위한 클래스를 마련해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. 크리에이터들은 블로그, .. |
ZDNet Korea | |
인스타·유튜브도 배운다,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강의 나선 스타트업
벤처/스타트업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(대표 김윤환)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(창작자 경제)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크리에이터를 위한 클래스를 마련해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. 크리에이터들은 블로그, 페이스북, 인스.. |
벤처스퀘어 | |
한샘, 라이브커머스 채널 ‘샘라이브’ 2배 확대 ‘온택트’ 인테리어 쇼핑
기술/뉴테크 |
테크홀릭 | |
2022년 주목해야 할 마케팅 키워드 TOP10
IT일반 *이 은 외부필자인 서양수님의 기고입니다. 2022년 한 해 주목해야 할 마케팅 키워드 10개를 꼽았습니다. 저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낼 때 사용하는 저만의 방법이 있는데요. 그건 시.. |
아웃스탠딩 | |
네오엔터디엑스, 실사형 가상인간 라이브 커머스 선봬
벤처/스타트업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의 AI 기술로 제작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‘리아’가 실사형 가상인간 쇼호스트로는 세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다.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지.. |
벤처스퀘어 | |
공영홈쇼핑, 홈쇼핑 최초 라방 TV 송출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공영홈쇼핑(대표 조성호)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‘공영라방’을 TV에서 방영한다고 21일 밝혔다. 공영홈쇼핑은 24일 자정 ‘공영라방’을 TV로 송출하는 ‘TV 공영라방’을 방송한다.. |
ZDNet Korea | |
GS샵 라이브커머스 지난해 주문액 550억, 개편전比 8배↑
IT일반 GS리테일은 18일 GS샵의 라이브커머스 ‘샤피라이브’가 2021년말 기준 주문액 55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. 이는 2021년 5~12월 주문액으로, 개편 전 대비 8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.. |
IT조선 : 전체기사 | |
지마켓·옥션, 설특집 라방서 명절 상품 특가 판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지마켓과 옥션이 설을 맞아 특집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, 명절 대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. 25일까지 진행하는 '2022 설빅세일' 특집으로 편성한 이번 라이브방송.. |
ZDNet Korea | |
오아시스마켓 등판...식품 라이브커머스 치열해진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“여러분, 내일 아침 순한 음식 먹고 싶으세요? 지금 주문하면 세 가지 죽,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.” 신선배송 업체 오아시스마켓이 12일 '라이브쇼핑'에 .. |
ZDNet Korea | |
홈앤쇼핑, 라이브커머스 강화…매출 4배 올린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홈앤쇼핑(대표 김옥찬)은 새해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하는 등 모바일 강화에 방점을 두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13일 밝혔다. 홈앤쇼핑은 점점 커지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.. |
ZDNet Korea | |
오아시스마켓, 라이브 커머스 도전장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라이브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. 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는 오아시스마켓 앱에서 볼 수 있다. 지난해 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한.. |
ZDNet Korea | |
K쇼핑, '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' 특가 판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K쇼핑이 서울 도심 속 5성급 호텔 ‘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’에서 숙박, 다이닝, 라운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. 오는 13일 오전 1.. |
ZDNet Korea | |
디지털 굿즈가 된 코카-콜라, 톡 쏘는 짜릿한 경험
IT일반 햄버거, 치킨, 피자의 공통점을 말해보자. 여러 모범 답안이 있겠지만, 다수는 탄산음료를 떠올릴 것이다. 목마를 때·가슴 답답할 때·느끼한 음식 먹을 때 등 여러 상황에서 너무나 당연하듯 탄산음료를.. |
DIGITAL iNSIGHT | |
티몬, 인플루언서 공동기획 자체 브랜드 ‘위드티몬’ 선보여
벤처/스타트업 티몬이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공동으로 상품을 기획하는 자체 브랜드 ‘위드티몬(with TMON)’을 새롭게 선보인다. 인플루언서의 정보성 콘텐츠와 팬덤을 기반으로 제품의 신뢰도와 영향력을 높.. |
벤처스퀘어 | |
네이버 쇼핑라이브, 웹예능 커머스 ‘쌍쌍 인비테이셔널’ 시작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네이버 쇼핑라이브가 웹예능과 커머스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 커머스 실험에 나선다. 네이버는 콘텐츠 제작사 미스틱스토리와 골프 예능 '쌍쌍 인비테이셔널'을 기획, 제작.. |
ZDNet Korea | |
코리아센터, 메이크샵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선봬
IT일반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플랫폼을 통해 1인 창업자부터 중소기업,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때 생방송을 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'날방TV'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.메이크샵은 모바일 SNS 전.. |
IT조선 : 전체기사 | |
코리아센터 메이크샵, 라이브 커머스 ‘날방TV’ 출시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코리아센터(대표 김기록)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, 소상공인, 중소기업,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때 생방송을 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'날방TV&.. |
ZDNet Korea | |
NS홈쇼핑, 라이브커머스서 연말콘서트 특집방송 진행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'엔라방'이 론칭 한 달을 맞은 '확!MD'에서 연말콘서트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. '확!MD&apo.. |
ZDNet Korea | |
GS샵, 제주산지직송 먹거리 라이브커머스로 판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위한 ‘제주 산지라이브’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. GS샵은 15일까지 이틀에 걸쳐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‘샤피.. |
ZDNet Korea | |
라이브커머스, 네이버·카카오 양강구도 되나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네이버가 키워놓은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카카오가 본격 뛰어들었다. 그립이라는 라이브커머스 전문업체에 1천800억원을 투입해 약 50% 지분을 확보하면서다. 카카오 쇼핑라이브와 그립은 .. |
ZDNet Korea | |
K쇼핑, kt wiz 창단 첫 통합 우승 기념 라이브커머스 진행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KT알파(대표 정기호)가 운영하는 K쇼핑이 2021년 kt wiz의 창단 첫 통합 우승을 기념하여 라이브 커머스에서 kt wiz 굿즈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. 지난 11월, kt wiz.. |
ZDNet Korea |